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승인

Issue 모음

by 5comma 2019. 8. 8. 02:54

본문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했는데 가입 승인이 나지 않았다

역시 내가 생각한 최선과 구글이 생각한 최선은 달랐나 보다. 열심히 글을 작성했다고 생각했는데, 거절 메일을 받고 나니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한 게 무너지는 기분이었다. 그래도 시작한 일이기에 다시 꼼꼼히 분석해서 도전 준비를 하고 있다.

 



 

최근 구글의 애드센스 가입자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구글의 애드센스 승인 정책이 점점
더 꼼꼼해지고 까다로워진 거 같다.

 

그래서 새로 재도전을 하기 위해 구글 애드 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가이드라인을 알아보았지만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승인에 대한 정확한 정답은 없다고 말한다.



우선 구글에서 스스로 생각했을 때 승인이 거부된 이유는 크게 2가지인 거 같다.

 

1. 카테고리 문제이다.

 

카테고리를 6개 운영 중인데 6개 카테고리 골고루 글이 분배되어있지 않고 특정 카테고리에만 글이 집중되어있었다.

나 같은 케이스의 사람은 카테고리를 과감히 삭제한 분도 있던데 글 쓰기까지 조사하고 공들인 시간이 아까워서 카테고리 삭제 대신 카테고리별 글 10개 이상씩 되는 순간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2. 두 번 째는 글자 수 문제이다.

글자 수가 2000자가 넘어가는 포스팅도 있었지만 평균적으로 글자 수가 1000자가 안되었던 것 같다.
글자 수를 보완해야 하는데 참.. 문제다. 
나는 억지로 글자 수 채우는 거보다 깔끔하게 내 생각 적고 끝내고 싶었는데 어쩔 수 없다..

 

 

 

나보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은 멋진 에디터님들의 공통점을 분석해보았다.

여러 방법이 있었지만 모든 승인자들의 공통점만 3가지로 추리면

 

1. 글자 수 1000자 이상 

글자 수를 어느 날은 500자 적고 기분 좋은 날은 2000자 적고 그런 거 보다 
매일 꾸준하게 1000자 이상 작성하는 게 좋다고 말한다. 

2. 두 번째는 매일매일 꾸준하게 글 작성하기

승인받기 전에는 매일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여러 사람들이 입을 모았다.

어떤 날은 3개 포스팅하고 어떤 날은 한 개도 포스팅하지 않고 그런 거 보다. 
예약 발행을 통해서 매일 꾸준하게 업로드하는 게 중요하다고 한다.

 

3. 하나의 포스팅당 3장 정도의 이미지

 

이미지는 3장 정도가 적당하다고들 한다.

이미지가 많으면 구글 봇이 검토를 할 때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이미지가 1개도 없으면 글 작성 시 노력이 부족하다고 느낀다고 한다.


제발 다음 도전에는 깔끔하게 애드센스 승인받으면 좋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