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리뷰] 부의 추월차선 (추천도서)

책 리뷰

by 5comma 2019. 8. 10. 01:09

본문


엠제이 드마코 형님이 집필하신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을 추천합니다.
누구나 휠체어 탄 늙은 백만장자보다 젊은 나이에 경제적 자유를 얻어서 인생을 즐기고 싶을 것이다.
위와 같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우선 책을 집필하신 엠제이 드마코 님을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엠제이 드마코 님은 로버트 기요사키나 도널드 트럼프처럼 최고의 경제 도서를 집필한 사람 중 한 명이다. 
MJ DeMarco는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
Limos.com’의 설립자.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며 발명가다. 또한 ‘천천히 부자 되기’ 개념에 반대하는 혁신 전문가이며 작가이기도 하다. 그는 죽도록 일해서 돈을 벌고, 아끼고, 모으는 것만으로는 절대 젊어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는 청소 일을 하며 근근이 어머니를 부양했고, 허황된 꿈을 좇는다며 주변의 손가락질을 받았다. 하지만 결국 그는 부자가 되는 특별한 공식 즉,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했고, 단시간 내에 수백억 대의 자산가가 되었다. ‘어떤 부자도 털어놓은 적은 없지만 실제로 그들이 돈을 번 방법’을 터득한 것이다. MJ DeMarco는 현재 아름다운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 살면서 자동차, 여행, 미식, 글쓰기, 피트니스, 람보르기니 동호회 활동 등 추월 차선식 경제적 자유를 열정적으로 즐기며 살고 있다.



아래는 엠제이 드마코가 만든 부의 추월차선 포럼이다. 
책을 읽은 후에 부의 추월차선을 읽은 전 세계 사람들이 모이는 이곳에 가보는 것도 추천한다.
 https://www.thefastlaneforum.com/community/

 

The Fastlane Entrepreneur Forum

The Entrepreneur Discussion Forum: Talk entrepreneurship with other entrepreneurs worldwide. Topics: Side hustles, how to start a business, startups, making money, investing, personal finance, and mindset hacks for entrepreneurial motivation and small busi

www.thefastlaneforum.com



나는 어린 시절부터 책을 좋아했고 운이 좋게도 집 앞에 교보문고와 반디 앤 루니스 대형 서점이 있어서 책을 자주 접할 수 있었다.

 

패션에도 유행이 있듯이 서점에도 항상 시기에 따라 유행하는 책이 있다.

-명문대학교를 나오고 고시에 합격하면 출세하던 시기에는 공부하는 방법과 관련된 책들이 유행했고

 

-정년이 보장이 되던 시기에는 직장인 처세술 관련 책이 유행했으며

 

-금리가 높은 시기에는 저축을 강조하는 책이 추천도서로 선정되었으며

 

-주식이 오를 때는 주식투자 관련 책이 주를 이뤘으며

 

-부동산이 오르는 부동산 책이 유행했다.

 

-작년 비트코인이 유행하던 시기에는 서점에 비트코인 관련 책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러다 인터넷의 발달로 정보력과 아이디어만 있으면 사업에 큰돈이 들지 않는 요즘에는 금융&사업 관련 책이 주를 이룬다.


부의 추월차선은 미국 아마존 금융&사업 분야 1위에 랭크된 책이며 베스트셀러답게 쭉쭉 잘 읽어진다.

책의 내용을 나랑 생각을 공유하는 것처럼 다 주옥같이 맞는 말뿐이다.


부에 대한 길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진다.

가난을 만드는 길 인도: 돈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들 한 달 월급이 300만 원이면 300만 원을 모두 사용하는 사람들 가끔 모자를 때 빛을 지거나 YOLO를 외치며 집은 없지만 외제차를 몰며 인생은 한방이라고 로또를 사는 사람들의 잭팟이 터질 확률은 로또 당첨 1등 확률인 814만 분의 1이다.

소비라는 굴레에 빠져들어 헤어 나오지 못하는 것이다.

 

 

평범한 삶을 만드는 서행 차선: 대부분의 사람들 직장 다니고 매년 꾸준히 연봉이 4%씩 상승하길 바라며 65세쯤 넉넉한 노후 생황을 만들기 위해 40년간 영혼을 팔며 악착 까치 사는 사람, 은퇴 이후의 삶을 위해 소득의 상당수를 저축하며 부동산 투자 등을 통해 부를 축척한다. 하지만 시장이자율 이상의 소득을 얻기 위해서는 시대를 타고나야 한다. 그러다 IMF나 서브프라임 사태가 오면 모아둔 재산이 절반으로 줄어들 수도 있다

 

 

 

부자를 만드는 추월차선: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수록 더 많은 돈을 버는 사람들 사업자 창조자 혁신가입니다.

자신이 열심히 일을 해야 돈을 벌 수 있는 의사나 변호사가 아닌 똑똑한 변호사들이 모여 일하는 시스템을 갖춘 김앤장 로펌의 김영무 변호사 편의점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만든 BGF 리테일 홍석조 회장 등이 추월 차선을 달리는 사람이다.

정말 간절하게 부의 추월차선을 달리기 위해서는 하고 싶은 거 잠시 참고 (PC방, 유튜브) 책을 통해 과거를 배우고 현재와 미래를 위해 투자해야 한다.


우리도 부자가 되려면 시스템에 속해있는 부품이 아닌 시스템을 탈출해서 시스템을 창조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부의 추월차선으로 가는 방법은 대략 5가지로 노동이 거의 들어가지 않습니다.
임대 시스템 - 부동산, 라이선스 임대, 특허 로열티

PC 소프트웨어 시스템 - pc프로그램 , 스마트폰 앱, 온라인 쇼핑몰

콘텐츠 시스템 - 책 음원, 유튜브 영상

유통 시스템 - 프랜차이즈, 쇼핑몰, 플랫 폼

인적 시스템이다 - 다단계 회사, 컨설팅회사, 콜센터(사장은 가만히 있어도 직원들은 불철주야 열심히 일한다.)

 


추월차선 전략 TIP
1남들이 쉽게 따라 하지 못하는 집 입장 벽을 갖고 있으면 좋고

2 핵심 노하우는 나만 알고 있어야 한다

3 잠재시장 규모는 클수록 좋고
4 자동시스템 구축

타고난 재능이 있는 사람들은 어린 시절부터 추월차선을 달린다. 누구나 성공할 수는 없다.
하지만 추월 차선을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하고 도전하면 추월차선을 달릴 수 있을 것이다.


부의 추월차선 긍정의 힘 첫 페이지에 

Someday(언젠간) 나는 돈을 많이 벌 것이고

Someday 돈 걱정 없는 그런 삶을 살 것이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Someday는 당신에게 찾아오지 않는다.

사람들은 막연하게 Someday를 생각하며 열심히 공부하고

좋은 성적을 받고 대학을 가고 좋은 직장을 갖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사생활을 시작하면 월급의 10프로를 주식에 투자하고

쿠폰을 모으러 신용카드를 자르고 열심히 저축하며

언제가 다가올 Someday를 바라보며 서행 차선의 길을 따라

하루하루 반복된 삶을 살아가죠

당신이 정말 좋은 직장을 구해서 정년을 채울 때까지

오랫동안 일할 수 있고 재테크에서 아무런 실패를 맛보지 않는다면

아마 65세쯤 되었을 언젠가 재정적 자유를 누릴 수 있게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MJ DeMarco는 "부를 향한 여행이 50년짜리라면 결코 그 길을 가지 않을 것이다."라고 합니다.

부의 추월 차선을 탄다는 것은

50년 동안 아끼고 아껴서 마침내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5년 만에 폭발적으로 부를 증식시키는 것을 의미하며

30, 40대의 젊고 건강한 나이에 재정적 자유를 누리는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저자인 엠제이 드마코 형님은 조금이라도 젊을 때, 인생을 즐길 수 있을 때 부자가 되어야 한다고 다시 한번 주장한다. 이 책은 ‘돈 나무’를 심고 단시간 내에 기하급수적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수학공식처럼 치밀하고 잘 다져진 방법을 제시한다.


책 내용 중 발췌

 

상사를 이용하는 것은 부하의 권리이기도 하다. 상사의 경험과 지위를 적절히 이용해서 내게 유리한 쪽으로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감정 때문에 포기하는 것은 아까운 일이다.

 

부는 물질적인 소유물이나 돈, 또는 ‘물건’이 아니라 3F로 이루어진다.
3F는 부의 3요소로 가족(Family, 관계), 신체(Fitness, 건강), 그리고 자유(Freedom, 선택)를 말한다.
3F가 충족될 때 진정한 부를 느낄 수 있다. 즉, 행복을 얻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