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업에 필요한 마음가짐

사업 이야기

by 5comma 2019. 8. 19. 21:05

본문

현재 온라인 유통사업을 하는 중인데 최근 멘탈이 많이 안 좋아져서

스스로 사업에 관한 마음가짐을 정리할겸

사업에 필요한 마음가짐을 정리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사업에 필요한 마음가짐을 주제로 포스팅합니다.

 

 

 

1번째로 사업을 하는데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은 용기라고 생각한다.

 

사업하다가 실패할 용기 정도는 있어야 한다.

실패를 하더라도 해보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워렌 버핏도 투자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업가도 꼼꼼하게 조사를 하고 시작해야 하지만 실패할 용기 정도는 있어야 한다.

실패는 성공으로 가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다. 바보가 아닌 이상 실패를 통한 교훈으로 실패했던 원인은 반복하지 않고 더 발전할 것이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성공적인 기업가들은 엄청난 실패를 경험한 사람들이다.

 

 

 

2번째 절대적으로 스스로를 믿어야 한다.

 

사업가로서의 성공은 스스로 성공을 믿는가에 달렸다. 그리고 성공을 위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직면하게 될 장애물을 현명하게 극복할 수 있는 능력에 의해 성공이 결정될 것이다. 가슴 깊이 당신이 성공할 것이라는 사실을 굳게 믿고, 성공을 위해 필요한 것들에 전념한다면, 내가 원하는 성공은 가까운 미래에 나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또 사업가는 정기적으로 스스로를 돌아봐야 할 필요가 있다.

자신이 지금 잘해나가고 있는지 솔직하게 자문자답해 보며, 스스로 격려와 반성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3번째 내가 하는 일을 사랑해야 한다.

 

사업을 즐기면서 번영시키고 싶다면 먼저 진심으로 내가 하는 일을 사랑해야 한다. 단순히 생계를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것을 사업으로 발전시켜서 성심성의껏 일에 몰두하자.

그래야 지치지 않고 내가 생각하는 성공을 향해 달려갈 수 있다.

좋아하면 아무리 일이 많아도 힘들지 않다. 오히려 즐겁고 행복하다.

내가 즐기며 하는 일을 할 때는 멀리 볼 줄도 알아야 한다.

오늘 하루 매출이 잘 나왔다고 영원히 매출이 잘 나오는 것이 아니다.

또 반데로 오늘 하루 매출이 저조하다고 해서 영원히 매출이 안 나오는 것도 아니다.

 

 

 

 

 

4번째 항상 배우는 자세를 갖는다

비즈니스 환경은 매우 빠르게 변한다. 아무리 많이 아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새로 배워야 할 지식은 끝이 없다. 이익이 창출되는 순간부터 평가 및 최적화로 빠른 적응력을 바탕으로 더 많이 배우고 능력을 키워야 한다. 항상 자신을 발전시키려는 마음은 자신을 최고로 만들어 줄 것이다.

배우는 방법은 책, 강연 등 정말 다양하지만 나의 경우에는 다양한 사람을 만나서 이야기하다 보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어가고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하지 않더라도 꼭 무언가 도움이 되는 점이 생기는 것 같다.

 

 

 

 

 

5모든 책임은 내가 진다.

대표는 어떤 경우라도 마지막 책임이 나에게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어떤 일을 진행함에 있어 외주를 맡기던 직원을 고용하던 맡기고 난 후에는 그 일이 어떻게 진행해 나가고 있는지 항상 점검해야 하며, 보고하게 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적절한 조언과 지시를 해야 한다. 하지만 너무 세세한 것까지 간섭해서는 안된다. 보고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은 분명히 일을 잘못 맡긴 경우이므로 사람을 바꾸는 것이 최상책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