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 리뷰] 21일 마케팅

책 리뷰

by 5comma 2019. 8. 20. 13:13

본문

마케팅에 관한 책이지만 마케팅 이야기에 인생 이야기와 철학에 대한 이야기를 더한 책이다.

나의 책 리뷰 점수는 10점 만점에 7.5/10점이다.

 

 

저자 소개

저자 조명광은

 

현) CL&CO(씨엘 앤코) 대표 컨설턴트

전 삼성카드 프리미엄마케팅팀/브랜드팀

전 타이드 스퀘어 기업혁신팀/상품팀

전 현대캐피털 고객전략팀

전 신세계백화점 CRM팀

ASSIST 레저경영 MBA 석사

 

 

 

 

마케터는 누구라도 될 수 있지만 누구나 할 수는 없는 전문가이다.

 

마케터로서 16년간 일한 저자가 마케터로서의 삶과 직장인으로서의 경험을 자세하게 풀어서 이야기하고

마케팅적 관점뿐만 아니라 철학적 내용까지 프로 마케터로서의 시각으로 정리했습니다.

 

 

저자는 모든 마케팅 이론은 현장에 녹아있다고 말한다.

EX) 시장 한편에서 물건을 파는 백발의 할머니는 프로모션 등 배우지 않아도

무엇을 팔아야 할지, 어디에서 팔아야 할지. 덤은 어떻게 운용하고 떨이는 어떻게 정리하는지 다 안다고

 

이렇게 하나의 내용을 다룬 후에는 (책 읽기 싫으면 여*기*만 읽자)를 통해 내용을 정리해준다.

목차:

Prologue : 마케터는 누구인가?

 

1주 차 _ who is marketer?

Day 1. 우리가 배워야 할 모든 마케팅 이론은 학교에서 배웠다

Day 2. 마케터는 약간의 사짜 기질이 필요하다고?

Day 3. 돈이 마케팅의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Day 4. 마케팅의 실패는 병가지상사가 아니다

Day 5. 경쟁은 상생이고 전쟁은 공멸이다

Day 6. 누가 소비자를 진상으로 만들었는가?

Day 7. 디테일도 디테일 나름이다

 

2주 차 _ what is marketing?

Day 8. 나는 어디에서 무엇을 팔고 있는가?

Day 9. CIA처럼 조사하라

Day 10. 돈이냐 아이디어냐, 프로모션 전쟁

Day 11. 프리미엄, 럭셔리, VIP 마케팅 뭐가 다른디?

Day 12. 마케팅 미스 No 디스 커뮤니케이션

Day 13. IMC가 별거냐?

Day 14. 잃어버린 CRM을 찾습니다

 

3주 차 _ where is marketer?

Day 15. 문화 마케팅의 문화는 어디에?

Day 16. 잘 되면 상품 탓 안 되면 마케팅 탓

Day 17. 협업하면 안 돼요?! 모든 부서가 경쟁자

Day 18. 마케팅 부서의 콩가루 조직문화

Day 19. 차별하는 기업은 망하고 차별화하는 기업은 흥한다

Day 20. 컬래버레이션을 성공으로 이끄는 3가지 원칙

Day 21. 왜 우리는 테슬라가 자포스가 나이키가 애플이 없는가?

 

Epilogue : 철학 없는 마케팅은 3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